고양이 종류(품종) 순위 10

반응형

 

 

1. 페르시안 고양이 (Persian Cats)

세계에서 가장 인기있는 묘종이자 고양이를 잘 모르는 사람들에게도 유명한 페르시아 고양이입니다. 비교적 조용하고, 얌전한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호기심이 강하고 영리해 주인의 행동을 따라하려는 경향을 보이곤 합니다.




2. 메인쿤(Maine Coon)


메인쿤은 미국 유일의 독립 품종으로 1850년부터 미국 메인 주에서 사육되었으며, 너구리를 닮은 인상으로 '쿤'이라는 단어가 합쳐져 '메인쿤'이라는 이름이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고양이 품종 중에서도 대형에 속하는 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3. 브리티쉬 쇼트헤어(British Shorthair)

과거 유럽에서 가장 인기가 많았던 묘종 중 하나인 브리티쉬 숏헤어. 북미에서는 그보다 조금 늦은 1980년대 후반부터 애묘인들의 관심을 받기 시작했지만 지금까지 변함없는 사랑을 받고 있는 품종이기도 합니다.


 

4. 먼치킨(Munchkin)

먼치킨 고양이는 1991년에 고양이 TV 프로그램을 통해 처음 소개되었다고 합니다. 이 고양이가 특히 인기가 많은 이유는 바로 먼치킨의 짧은 다리 때문입니다. 이종교배로 어렵게 나와 희귀한 품종 중 하나라고 합니다.

 

5. 엑조틱 쇼트헤어(Exotic Shorthair)

고양이답지 않게 조금은 오동통해 보이는 몸매가 매력적인 엑죠틱 숏헤어. 만화 가필드가 이 고양이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어졌다고 하더군요.


 

6. 시암고양이(Siamese)

태국의 옛이름으로 알려진 '시암'이란 이름을 딴 시암고양이는 태국에서부터 세계로 전해진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샴고양이란 이름이 더욱 친숙할 것도 같습니다. 과거에는 왕족들만이 기를 수 있는 고양이로 귀한 대접을 받았다고 합니다.

 

7. 아메리칸 쇼트헤어(American Shorthair)

아메리칸 쇼트헤어는 미국에서 인기있는 고양이 품종 순위에서 꾸준히 10위권에 들어가는 미국인이 사랑하는 고양이입니다. 고양이가 살아남기 힘들었던 초기 미국사회에서 어렵게 살아남았다고 전해지는 품종으로 강한 생존력을 가진 것이 특징입니다.


8. 랙돌(Ragdoll)

미국이 원산인 래그돌 품종은 화이트 롱헤어와 버먼이 조상이라고 합니다. 성격이 온순하고 인내심이 강해 집고양이로 인기가 많은 품종입니다.

 

9. 아비시니안(Abyssinian)

밝은 갈색의 털이 특징인 아비니시안은 고대 이집트에서 성스러운 고양이로 숭배했다는 설이 있습니다. 수많은 고양이 종류 중에서도 특히 매끄럽고 날렵한 몸매를 가졌다고 평가받고 있습니다.


10. 러시안 블루(Russian Blue)

밝은 은색부터 어두운 회색까지 다양한 색상이 있는 러시안 블루. 여러 고양이 품종 중에서도 고급스러움으로 그 명성이 자자한데요. 특히, 러시아 황실 고양이의 혈통이며, 영국 빅토리아 여왕의 애묘였다는 점이 잘 알려져 있습니다. 얌전한 성격으로 말썽을 피우는 일이 많이 없다고 하더군요.언급된 고양이 품종 이외에도 노르웨이 포레스트 캣츠, 스코틀랜드 폴드, 버만, 벵골 고양이 등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독차지하는 종류가 많습니다.지금까지 세계에서 인기있는 고양이 품종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아무쪼록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