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페이스북 페이지 자동글 전송하기

반응형

티스토리 페이스북 페이지 자동글 전송하기 

해당 티스토리를 페이스북으로 연동하기 위해서는 https://ifttt.com/feed 에 접속하셔야합니다.

위와 같이 접속이 되시면 하단의 Post Rss Feed Items to Facebook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이렇게 다음페이지로 넘어가는데 Get Started를 클릭하여 다음을 진행합니다. 

 

 

 

다음페이지가 나오면 로그인을 위해서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구글과 페이스북으로 계정 가입이 자동으로 이루어집니다. 

 

페이스북 연동이기때문에 페이스북으로 가입을 눌러 진행하면 팝업창으로 해당 가입을 위해서 페이스북 연동이 이루어집니다. 

 

 

 

로그인을 하고 나면 해당 정보가 나타나게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페이지가 바뀝니다. 

그럼 Turn on 버튼을 눌러 진행 하시면 

 

위의 Feed URL에 자신의 블로그를 입력해 주시면됩니다. 티스토리의 경우 http://itshue.tistory.com/rss 로 입력하시면됩니다.

앞에 itshue 만 본인의 블로그 id로 변경하시면됩니다. 

그리고 SAVE 버튼을 누르면 끝!!


여기서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 문제가 뭐냐하면 페이스북으로 링크가 안나오고 계속 페이스북 접속 페이지가 뜨는 것입니다.

이것은 페이스북에서 한가지 세팅이 안되서 그렇습니다.

 

IFTTT로 해당 기능을 이용하려면 페이스북에서 페이지가 만들어져 있어야합니다. 

물론 기존에 페이지가 만들어져 있는 분들은 잘되겠지만 기본만 사용하신분들은 아무리 해도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지 않고 에러가 발생합니다. 


그래서 페이스북으로 로그인을 합니다. 그리고 상단의 만들기 버튼을 클릭하여 페이지만들기로 들어갑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페이지 만들기 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둘중 하나 페이지를 만들어 놓으시면 됩니다. 

그리고 위의 IFTTT.COM에 접속하여 위와 같은 과정을 거치게 되면 연결 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게시물 작성후 페북 페이지에 게시물이 올라가는 시간은 약 3~10분정도 걸리니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