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부 천사 강다니엘(KANG DANIEL) 화보

반응형

 

강다니엘(KANG DANIEL)

출생 : 1996년 12월 10일

부산광역시 영도구

신체 : 180cm, 67kg, A형, 280mm

학력 : 경희사이버대학교 실용음악과

소속사 : 커넥트 엔터테이먼트

소속그룹 : Wanna One

포지션 : 센터, 메인댄서, 리드래퍼, 서브보컬

취미 : 보드 타기, 막춤, 게임, 산책, 젤리 흡입

특기 : 비보잉

 

강다니엘 인스타 :

https://www.instagram.com/daniel.k.here/

강다니엘 트위터 :

https://twitter.com/danielk_konnect

 

통 큰 기부로 세상을 훈훈하게 만들고 자신이 가진 것을 아낌없이 나누고 있는 아이돌. 힘든 이웃들을 위해 두 팔을 걷어붙인 아이돌을 팬들의 투표를 통해 알아본 가운데 영광의 1위를 차지한 주인공은 바로 강다니엘. 강다니엘은 전체 투표수 15만이 집계된 가운데 54.20%를 차지하며 팬들이 직접 꼽은 ‘기부천사‘로 등극했다.

 

그룹 워너원 출신 강다니엘은 '기부 천사'로 불릴 만큼 선한 영향력을 끼친 스타 중 하나다. 그는 지난해 자신의 생일을 맞아 장애아동 등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해 1,210만 원을 밀알복지재단에 기부하며 그 의미를 더했다.

 

해당 기부금은 강다니엘의 뜻대로 장애 아동과 독거노인, 저소득 취약계층의 의료비와 생계비등으로 사용됐다고 알려졌다. 더불어 강다니엘은 패션 매거진 엘르, 독자들과 함께 '엘르 그린 파워'캠페인을 진행해 1천 그루의 나무를 기증해 인천 청라 수도권 매립지에 숲을 조성했다.

 

이밖에도 강다니엘은 데뷔 이후 꾸준한 기부활동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을 후원하고 재능을 나누는 등의 봉사활동을 펼쳐왔다. 특히 강다니엘은 소속사와 법적 분쟁을 벌이고 있는 중에도 산불 피해 모금 운동에 동참해 눈길을 끌었다.

 

강다니엘의 기부 소식을 접한 팬들도 모금에 참여하며 강다니엘의 명의로 산불 피해자를 위한 기부금이 상당량 쌓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처럼 팬들의 참여까지 이끌어낸 강다니엘의 기부는 그가 소속사와 계약 문제로 법적 다툼을 이어가고 있는 어려운 상황에 이뤄져 더욱 큰 주목을 받았다.

 

최근 코로나로인한 기부도 하였다.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5000만원을 기탁했다. 강다니엘은 소속사를 통해 “고생하는 의료진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 싶었다”고 전했다. 기부금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보건용 마스크, 손소독제 등 물품 구매에 쓰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