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폭들 간의 살벌한 싸움
- PetStory
- 2020. 1. 17.
코뉴어
수명: 약 20~25년 (35년~40년까지 산 케이스도 보고된 바 있다)
원서식지: 주로 아마존강 유역에서 발견되며 카브리해 섬 인근에서도 발견된다.
체장: 약 25cm
성조가 되는 시기 : 1~3년
코뉴어는 중소형종이지만, 지능이 높고 영리하며 사회성도 좋은 앵무새입니다.
볼을 만져주며 쓰담쓰담해주는걸 무척 즐기며 자신이 신뢰하고 있는 보호자가 스킨쉽을 해줄때 무척 좋아하며 애교를 부립니다. 활동적이고 호기심 많은 쾌활한 성격을 가졌으며 통통 튀며 점프하거나 메달리고 사람처럼 누워서자기도,고개춤을 추기도 하며 귀욤귀욤 폭발하는 행동들을 보여줄때도 있습니다. 저는 그린칙코뉴어들을 인형같은 썬코뉴어와 뺀질뺀질한 퀘이커의 성격을 합쳐놓은 애들이라고 표현하기도 합니다.
1. 코뉴어 종류
코뉴어에도 품종이 많습니다 대표적으로 Aratinga,Pyrrhura를 비롯하여 겁나 많은데요~
쉽게 말하면 대형코뉴어,소형코뉴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아라팅가 코뉴어는 국내에서 볼 수 있는 종으로 썬코뉴어,블루크라운코뉴어 등이 있으며
특징은 체구가 더 크고 큰 울음소리를 내며 외향적인 성격을 가진 종입니다.
오늘 이 포스팅에서 소개할 코뉴어는 Pyrrhura 코뉴어로 그린칙코뉴어,크림슨벨리드코뉴어,마룬벨리드 코뉴어 등이
이에 포함됩니다. 이 종들은 아라팅가 코뉴어들에 비해 체구가 작고 조용합니다.
초기에 코뉴어가 국내에 알려질 당시에는 아라팅가 종인 썬코뉴어가 가장 인기가 많았지만, 이후 큰 울음소리로 인해 파양되는 아이들이 많았습니다.
그런데 그에 비해 Pyrrhura 코뉴어 종류는 울음소리도 작고 조용해서 주로 아파트가 많은 국내 주거환경에 더 적합한 종이라 더 많이 길러지고 있습니다.
2. 품종
일반적으로 길러지는 Pyrrhura 코뉴어는 그린칙코뉴어와 크림슨벨리드코뉴어,마룬벨리드코뉴어가 있습니다.
아마 여기서 " 왜 옐로우사이드코뉴어나 시나몬코뉴어, 파인애플코뉴어 같은 종은 없나요?" 라고 질문하시는 분들 있을거에요
이 종들은 모두 그린칙코뉴어의 변종들입니다. 반려동물로서 인기가 높은 그린칙코뉴어는 사람에게 길러지며 많은 변종들이 탄생하게 되었는데
그 중 많이 길러지는 종들이 바로 시나몬코뉴어,옐로우사이드코뉴어,파인애플코뉴어랍니다.
크림슨벨리드코뉴어에도 크림슨벨리드와 펄리코뉴어 를 비롯한 아종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