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믹스 설윤 화보

반응형

엔믹스 설윤



본명 : 설윤아(Seol Yoona)
출생 : 2004년 1월 26일
키 : 166~168cm 
학력 : 대전 버드내 중학교 / 서대전 여자중학교(전학)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졸업
가족 : 부모님 동생 2명
반려동물 : 반려견 봄이
소속사 : JYP엔터테인먼트
데뷔 시기 : 2022년 2월 22일 NMIXX
별명:아기사슴, 아기토끼, 설윤아씨, 잠만보, 설데렐라, 설윤아가.......


어렸을 적 어머니가 '예쁜 아기 대회'에 설윤을 출전시킨 적이 있는데, 우승을 해서 상금과 상품을 받았다고 한다. 대전버드내초등학교 재학 당시 전교 회장이었다. 성적도 좋은 편이었고 모범생이었다고 한다. 초등학교 6학년 때 밴드부 보컬로 무대에 서면서 가수에 관심이 생겼다고 한다. 밴드부 시절 중학교 3학년 때 학교에 특강을 온 강사님이 설윤을 눈 여겨보고 JYP에 소개해 주었고, 이후 오디션에 합격하여 입사했다고 한다. 오디션 곡은 모모랜드의 '어마어마해'(댄스), 태연의 '11:11'와 에일리의 '노래가 늘었어'(노래)라고 한다. 2021년 9월 3일, 선미의 《보름달》 퍼포먼스 영상이 공개되어 화제를 모았다. 보름달 영상이 공개되고 2019년 SM, YG, 더블랙레이블, 판타지오까지 총 네 곳의 기획사에 합격한 사실 또한 화제를 모았다. 2019년 말에 입사한 JYP를 포함하면 3대 대형 기획사에 모두 합격한 셈이다. 데뷔 쇼케이스에서 말하기를, TWICE의 오랜 팬이어서 JYP엔터테인먼트에 꼭 합격하고 싶었다고 한다. 2021년 10월 15일 오후 8시 배이와 함께 유튜브 게릴라 라이브를 진행했다. 4세대 걸그룹을 대표하는 비주얼 멤버 중 한 명으로 꼽힌다. 사슴상과 토끼상, 강아지상이 공존하는 비현실적이라고 언급될 정도로 귀엽고 청순하면서도 화려한 분위기를 소유하고 있어 로맨스 판타지의 여주인공[24]상, 아기 공주상 같다고 언급된다. 또한 작은 얼굴 크기로도 유명한데, 비현실적인 수준의 소두를 소유했으며 목이 매우 길어 더욱 강조된다. 키도 167~168cm로 큰 편이라 신체 비율이 좋다. 같은 소속사의 선배인 TWICE의 사나와 쯔위를 닮은 분위기로 JYP 걸그룹 비주얼 멤버 계보를 잇는 것 같다는 반응이 많다. 디즈니 캐릭터 밤비를 연상케 하는 길고 가는 목선, 상당히 맑고 깊은 느낌을 주는 눈이 인상적이다. 양쪽 눈매가 서로 다르게 생겼다. 화면을 기준으로 왼쪽 눈은 인라인, 오른쪽 눈은 아웃라인 쌍꺼풀을 가지고 있는데, 이것이 설윤만의 독특한 매력으로 반영된다. 평소에는 쌍꺼풀 테이프를 붙이지 않으나 음악 방송 등에 출연할 때는 왼쪽 눈에 쌍꺼풀 테이프를 붙이는 것으로 보인다. 참고로 눈매 뿐 아니라 양쪽 눈의 시력도 많이 차이가 나는 편이다. 퍼스널 컬러는 가을 뮤트톤이라고 한다. 세부톤은 소프트이다. 해원 피셜, 얼굴이 작고 목이 길어 눈에 띄었고 주변에서는 밥 먹는 모습이 다람쥐처럼 보였다고 한다. 오물오물거리는 모습이 흡사 햄스터나 다람쥐를 연상하게 했다고. 사토단(개인 팬덤명) 중 1명의 어머니와 ‘안녕, 자네’에 출연했는데, 이때 인터뷰에서 어머니가 예쁘긴 하더라고요라고 언급하며 팬의 어머니에게도 미모를 인정받은 셈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