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 미연 화보

반응형

아이들 미연


성명 : 조미연 (曺薇娟, Cho Miyeon)
출생 : 1997년 1월 31일 인천광역시 서구 마전동
본관 : 창녕 조씨 (昌寧 曺氏)
신체 : 161cm 45kg 
혈액형 : B형
가족 : 부모님
학력 : 인천왕길초등학교 (졸업) 마전중학교 (중퇴) 중학교 졸업 학력 검정고시 (합격)
고등학교 졸업 학력 검정고시 (합격)
MBTI : ENFP
종교 : 무종교
소속사 : 큐브엔터테인먼트 로고
소속 그룹 :  (여자)아이들 로고
포지션 : 메인보컬
데뷔 : 2018년 5월 2일 (여자)아이들 미니 1집
2022년 4월 27일 미니 1집 MY
별명 : 면, 미하, 조시키, 미욘세, 조라게 등


대한민국의 가수 겸 배우. 큐브엔터테인먼트 소속 5인조 걸그룹 (여자)아이들의 멤버이다.

팀에서 메인보컬, 비주얼을 담당하고 있으며, 라이엇 게임즈의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의 가상의 걸그룹 K/DA의 아리 담당 가수로도 유명하다.
1997년 1월 31일 무남독녀 외동딸로 태어났다. YG에서 중학교 1학년부터 5년간 연습생으로 있었다. 임슬옹의 '너야' M/V에 단역으로 출연했다. 데뷔 전 프리랜서 가수로 활동하며 임슬옹, 어반자카파 등과 같이 무대를 했다. 일반인들의 소름 돋는 라이브 채널에서 민니와 함께 '댕댕이 자매'라는 이름으로 여러 노래를 커버하며 이름을 알렸다. ‘너야’ (임슬옹), '그리워하다' (비투비), 사랑을 했다 (iKON), 노력 (박원), #첫사랑 (볼빨간사춘기)

그룹 내에서 슈화와 함께 공식적인 비주얼 에이스를 맡고 있으며 여자 아이돌들 사이에서도 뛰어난 비주얼로 인정을 받는다. 도레미 마켓에 출연했을 당시에 실시간 검색어 1, 2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데뷔 초에는 맞지 않는 스타일링으로 주목받지 못했지만 세뇨리따 활동부터 주목받더니 퀸덤에서 선보인 '싫다고 말해' 무대 이후 자신에게 맞는 스타일링으로 리즈를 경신했다는 평이 많다. 큰 눈과 높은 콧대, 적당한 두께의 입술과 긴 목을 가지고 있는 정석 미인이다. 앞모습도 예쁘지만 옆모습은 특히 예쁜데, 작은 얼굴, 그늘진 눈매, 높은 콧대, 입체적인 안와상융기 등이 어우러진 조각 미인이며 특히 미연 특유의 그윽하고 우아한 분위기 덕에 마치 명화 속 고전 미인 같다는 말도 있다. 특히 공을 들여 섬세하게 깎아놓은 듯한 높고 뾰족한 콧대가 인상적인데 네버랜드의 단골 주접 소재중의 하나로 꼽힐 정도로 아름다운 부분이다. 팀에서 슈화와 함께 선이 곱고 선해 보이는 유한 비주얼 담당이다. 다르게 말하면 참하게 생긴 외모. 날카로운 외모에 삼백안 성향을 가진 다른 멤버들과 다르게 미연은 가장 부드러워 보이는 외모를 소유했으며 고전적인 미인 느낌을 준다. 키는 161cm로 멤버들 중 뒤에서 2번째로 작은 키지만, 조그마한 얼굴과 긴 팔다리를 소유했기에 비율은 좋은 편이다. 앞머리의 유무 여부에 따라 인상이 확 달라지는 멤버들 중 하나다. 데뷔 초, 갈색 머리에 앞머리가 있을 때는 굉장히 동안스러운 모습이 연출되고, 이후 앞머리를 없애고 어두운 계열 색의 웨이브를 넣은 헤어스타일을 한 이후로는 성숙한 이미지로 바뀐 후로 비주얼이 급상승했다. 이는 같은 멤버인 민니도 마찬가지다.

대표적인 닮은 꼴로는 박기량이 있다. 이외 닮은 꼴로는 배우 송혜교와 손예진, 가수 간미연, 아나운서 조수애 등이 있다. 그 중, 특히 송혜교를 닮았다는 말을 하면 매우 쑥스러워한다. ?? : 송혜교 선배님 그렇게 닮았다고...?? : 아 제발 그만 좀 하세요!! 그만!! 청순한 얼굴에 가려졌지만 매우 날씬하고 근육으로 다져진 건강미 충분한 몸매를 지녔다. 본인이 예쁜 걸 알고 그걸 예능에서 자주 쓰는 편이다. 멤버 소연이 미연의 외모를 매우 좋아한다. 미연을 자주 공주라고 부르거나 예쁘다고 얘기한다. MY BAG의 '아직 읽지 않은 연락들은 앞으로도 읽지 않을 거니 헛된 희망들은 저기 버려두길'이라는 가사도 자신은 미연의 얼굴을 보면 연락할 것 같아서 쓴 가사라고 한다.
허당끼 있는 모습으로 팀 내 개그를 담당하고 있으며 성격이 좋아 멤버들의 주요 몰이 대상이다. 그런데 한 번은 몰이가 지나쳤는지 브이앱 도중에 미연이 삐쳐서 도망가고 말았다. 나중에 돌아오긴 했지만, V LIVE가 끝나고 나서 다 같이 미연을 달래줬다고 한다. 팀 내 서열 5위이자 막맏내. 순둥한 성격이다. 귀여운 것을 좋아하고 팀 내 멤버들을 매우 아끼며 정이 많은 성격이다. 특히 막내 슈화를 대상으로 스킨십을 자주 시도하는데 팬들은 예슈화 직진녀라는 별명을 붙여주기도 했다.

화나거나 짜증 나서 소리 지를 때 굉장한 성량을 자랑한다. 우기와 함께 V-LIVE 도중 우기의 부탁으로 소리를 질렀는데 엄청난 성량에 방송 보던 팬들이 다 놀랐다. 이 샤우팅 한 번으로 조버럭, 조분노라는 캐릭터에 쐐기를 박았다. 그래서인지 최근엔 V-LIVE 켜면 소리 좀 질러달라는 팬들의 채팅이 쏟아진다. 팬들이 원하는 대로 해주기도.. 그래서 별명이 매운맛 미연이다. (a.k.a 조버럭) 참고로 이 조버럭의 기질은 데뷔 초부터 보였는데, 데뷔 후 처음으로 진행한 단체 V LIVE에서 모두가 조심조심하던 사이 동생들의 몰이에 급발진하는 모습을 선보인 바 있다. 멤버들 중 화가 가장 많은 멤버로 뽑혔는데, 화를 내는 방식이 특이한 편이라고 한다. 남에겐 화를 잘 안 내고 모아뒀다가 혼자 있을 때 소리를 지르며 푼다고 한다. 민니의 말로는 성격이 급하다고 한다. 한국인의 빨리빨리 DNA가 있는거지 손이 많이 가고 잘 챙겨줘야 한다고 한다.

멘탈이 굉장히 강하다. 자신이 단 한 번도 '안 될 거다'라는 생각을 한 적이 없다고 한다. 하고 싶은 말은 다 하는 스타일이며 솔직하지 못한 것을 제일 싫어한다. 화가 나면 그때그때 바로 풀어야 직성이 풀린다고. 그래서 뒤끝이 전혀 없다고 밝혔다. 소문의 아이들에서 유머로 한 말이지만 남과 연락에 집착이 심하다고 한다. 그만큼 정을 많이 주는 성격이라는 것. MBTI는 ENFP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