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 단가 높이는 비결 세 가지

반응형

클릭 단가 높이는 비결 세 가지 

 


 

애드센스 10년 이상 실전 경험자들이 말하는 확실한 비결..

애드센스 정책은 수시로 바뀝니다. 2019년 최근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1. 한 페이지당 광고는 최소화


이건 정말 중요합니다. 처음에는 광고가 많으면 클릭할 확율이 높아진다고 생각해 많이 넣었지만 단가가 떨어져 수입이 줄어 듭니다. 개인적으로 페이지당 3개 이내가 적당합니다. 최근 구글에서 광고 수 제한이 풀렸지만 4개 이상을 권하지도 좋게 보지도 않습니다.

약 20번의 클릭으로 평균 5~10$ CPC 단가가 들어왔습니다.

수년 전에 하루 150번 클릭해 10달러도 되지 않았습니다. 요즘도 비슷합니다. 


이유를 몰랐는데 알아보니 광고가 적으면 저의 블로그에 대한 경쟁이 심해져 입찰 단가가 높아진다는 것입니다. 


2. 가장 좋은 클릭 위치는 오른쪽 상단입니다. 


구글 애드 수년 동안 통계를 확인해본 결론입니다. 현재 300*250 사이즈 달았습니다. 또한 이곳 단가는 클릭당 200-1500원까지 올라갑니다. 어떻게 아냐구요? 구들 애드 통계를 분석하면 그렇게 나옵니다. 


3. 텍스트보다 이미지 광고가 단가가 높습니다. 


저도 구글애드로 홍보하고 마케팅을 진행합니다. 그런데 일반 텍스트에 비해 이미지는 최소한 2-10배 가까이 단가가 놓게 책정됩니다. 그러니 이미지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카이져쏘제와 종이수저님의 대한 구글애드센스팀의 답변입니다. 참고 바랍니다. 


  • 불필요하게 광고를 차단하고 있지 않은지 확인하세요. 광고주, 광고 네트워크, 일반 카테고리 또는 민감한 카테고리를 너무 많이 차단할 경우 일부 광고주만 게시자의 인벤토리에 대한 입찰에 참여하므로 CPC가 감소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애드센스 광고 허용 및 차단 관리 가이드를 참조하세요.

광고의 단가는 입찰방식이기 때문에 동일한 광고라도 사이트와 주제에 따라, 시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을 보여주는 문구합니다. 아래는 또 다른 글의 일부입니다. 

광고 입찰은 어떤 원리로 작동하나요?

광고 입찰에 앞서 Google 시스템에서 먼저 해당 페이지에 게재 가능한 관련성 높은 광고를 선별하며, 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광고 타겟팅: 사이트의 콘텐츠 또는 주 사용자와 관련성 높은 광고를 선별합니다. 게재위치 타겟팅을 통해 광고주가 광고하는 제품과 관련성이 높은 사이트 페이지를 지정하면 이 또한 게재될 광고를 선택하는 데 고려됩니다.
  • 광고 형식: 광고주는 텍스트 또는 이미지 광고를 작성한 후 문맥 타겟팅이나 게재위치 타겟팅 중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게시자 또한 사이트에 게재하려는 광고 유형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입찰에서와 같이 페이지에 입찰하는 광고주가 많을수록 광고 단위에 대한 경쟁률이 높아져 게시자의 수입도 증가합니다. 사이트에 게재 가능한 광고에 대한 제약 조건이 적을수록 더 많은 광고가 경쟁에 참여할 수 있으므로 수익이 증가합니다.


이렇게 본다면, 동일한 키워드는 이미지 광고가 단가고 높고,(이 부분은 직접 구글애드워즈를 집행해보면 알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모든 것이 동일한 것이 아니라 상황과 시기에 따라 달라집니다.)  작은 광보다는 큰 사이즈가 더 단가가 높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