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에게는 로망이나 누구에게는 공포? 메인쿤(Maine Coon)

반응형

누구에게는 로망이나 누구에게는 공포? 메인쿤(Maine Coon)

메인쿤은 중형에서 대형이며 암컷보다 수컷이 더 큽니다. 몸통은 길고 사각형 모양이며 꼬리 역시 깁니다. 이러한 이유로 이 고양이는 사실보다 훨씯 더 크게 보일 수도 있습니다. 메인쿤은 무거운 골격과 근육을 가진 고양이입니다. 처음에는 실외 고양이였고 이후에 헛간과 집에서 쥐를 쫓는 품종이 되었습니다. 머리는 크고 긴 귀를 가지고 있습니다. 전체적 윤곽은 큰 눈 아래의 약간 패인 골을 보여줍니다. 가슴은 넓으며 다리는 두껍습니다. 마린쿤의 피모는 무겁고 윤기가 흐릅니다. 흥미로운 특징으로서 피모는 배와 다리 뒤쪽에 더 많고 아름다운 주름을 형성하지만 어깨에서는 짧아집니다.

 

성격:
마린쿤은 그 크기와 역사에도 불구하고 온순하며 부드럽습니다. 이 고양이는 주인을 잘 따르며 약간의 운동 공간만 있다면 어떤 환경에도 잘 적응합니다. 달리기를 할 때는 상당히 큰 소리를 내기도 하지만 작고 부드러운 울음소리는 이 사자가 사실은 양이라는 사실을 재확인시켜 줍니다.

 

함께 생활하기:
마린쿤에 대한 영양공급은 신중하게 통제되어야 합니다. 이 품종은 주의 깊게 모니터링하지 않으면 허약해지거나 과체중이 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메인쿤은 충분한 운동을 해야 합니다. 캣트리와 창틀쇼파를 마련해야 하며 달리기를 위한 충분한 공간도 있어야 합니다. 이 고양이는 상호작용 놀이를 좋아하며 어떤 가족과도 즐겁네 놀 수 있습니다. 더 크거 무거워짐에 따라 의도치 않게 물건들을 넘어트릴 수도 있습니다.
메인쿤의 피모에는 매일 신경을 써야 합니다. 이 고양이의 털이 엉키지 않게 하려면 매일 브러싱을 해야 하며 털을 부드럽게 하기 위한 빗질도 필요합니다. 새끼때부터 그루밍의 즐거움을 학습했다면 일반적으로 그루밍은 어렵지 않습니다.

 

역사:
메인쿤 고양이는 장모 품종 중 유일하게 미국이 원산지인 고양이입니다. 이 품종은 뉴잉글랜드로 항해한 선원에 의해 유입된 것으로 추측됩니다. 그들이 가지고 온 고양이는 배를 빠져나갔거나 또는 잠시 외부로 나와 기존의 토종 고양이들과 교배를 했고 이를 통해 이 품종이 만들어지게 된 것으로 보입니다.
메인쿤의 고양이 품평회 성적은 레오라는 이름을 가진 얼룩무늬의 메인쿤에이 최우수상을 받은 1895년의 뉴욕 품평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레오는 1900년에 자신의 아들에게 패하기 전까지 보스턴에서도 최우수상을 받았습니다.
그 후에 페르시아 고양이와의 애증 관계가 시작되었으며 메이쿤 고양이는 유명도 면에서 2위로 떨어졌습니다. 이 등수는 최근에 다시 바뀌어서 현재 메인쿤은 다시 "미국의 고양이"가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