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하위 도메인 기능이 삭제

반응형

애드센스 하위 도메인 기능이 삭제됩니다.

애드센스에서 2023년 3월 20일부터 사이트 페이지가 개편된다는 “애드센스의 사이트 관리 기능이 변경” 메일을 받으셨을 겁니다. 메일 내용 중 “사이트에 속하는 기존 하위 도메인은 계정에서 모두 삭제됩니다” 

xxxx.tistory.com 이 처럼 티스토리 모든 회원들 계정은 하위 도메인 계정입니다.  “내 하위 도메인이 이제 사용 못하는 거 아냐?” 하고 걱정하시는 분들이 계실 텐데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하위 도메인이 없어지는 것이 아니니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그럼 하위 도메인이 어떻게 적용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애드센스에 추가할 수 있는 사이트 형식 변경

이제 다음 형식의 사이트만 애드센스에 ‘사이트’로 추가할 수 있다고 합니다.

도메인(예: website.com, website.net)
도메인이 공개 접미사 목록에 등록된 하위 도메인(예: site.appspot.com)
애드센스 플랫폼 파트너가 관리하는 사이트(예: site.blogspot.com)

 

하위 도메인 표현 방식 변경

변경 전 하위 도메인


아래 이미지와 같이 애드센스 사이트 페이지에서 여러 개의 하부 도메인이 나옵니다.

변경 전 하위 도메인

 

변경 후 하위 도메인


아래 이미지와 같이 애드센스 사이트 페이지에서 하부 도메인이 몇 개인지 표시가 됩니다.

변경 후 하위 도메인

 

 

하위 도메인은 삭제되는 것이 아니라 사이트 페이지에서 표현 방식이 변경되는 것입니다.

애드센스에 하위 도메인을 따로 등록하실 필요 없이 자동 등록이 됩니다.

 

 

기존에 사용하는 방식대로 이용하고 싶은 경우

 

애드센스 하위 도메인 삭제 거부를 해주세요
수신된 구글 지메일함으로 가시면 본문 아래 "여기" 버튼을 누르면 거부 의사가 표시되며 하위 도메인의 기존 차단 관리 기능이 도메인 수준으로 승격되지 않습니다. (여기 버튼을 누르면 바로 적용되니 신중히 결정하세요). 대신 하위 도메인 차단 기능이 삭제되니 유념하셔서 진행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메일 내용
하위 도메인 삭제 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