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무효트래픽 공격 원인과 해결법

반응형

애드센스 무효트래픽 공격자 추적

애드센스 무효 트래픽 공격자 추적

 

트래픽 공격자들은 국내는 물론 전세계 사설 VPN 망을 이용해서 애드센스 사용자들 목표로 무작위 공격을 하고 있다. 광고 단가를 높이려는 목적으로 구글에 노출된 블로그나 사이트 타깃들을 죽이고 높은 광고 단가를 끌어 올려는 규모가 큰 대형 트래픽 공격자들이다. 전세계 우회 VPN을 사용 하고 있기에 IP 추적을 해도 사이버 수대에 신고 후 인터폴이 공조하지 않는 이상 수배는 불가 합니다. 저 처럼 수익이 미비한 사람들은 기다리면 자동으로 무효 트래픽 정지 해제가 되지만, 최악의 경우 광고 단가가 $0.01까지 떨어지는 스마트 프라이싱 까지 갈 수 있다. 애드센스 수익이 많거나 악의적으로 트래픽 공격을 받을 시엔 애드센스 측에 부정 클릭이 발생되고 있다고 신고해야 합니다. 애드센스 부정 클릭 신고 시, 필히 날짜/시간/공격I P/광고클릭 횟수 정도 작성해서 보내시면 됩니다. 아이피 추적 방법은 2020년 기준 구글 측에서 대부분 막아버렸습니다. 태그관리자 우회 소스를 이용한 방법이며, 웹개발자가 아닌 이상 일반인들은 세팅하기에 많이 어려운 부분이니 참고만 하세요. 

무효 트래픽 부정클릭 신고하기 ==> https://support.google.com/adsense/thread/7111103?hl=ko

 

 

공격 아이피 트래픽 추적 결과 223.33.x.x

 

 

제안 사항 없음 태그관리자를 이용한 IP 추적 결과

 

여러 아이피를 돌려가며 무효 트래픽(광고클릭)공격을 하고 있다. 부정 클릭 아이피 신고를 한 후 구글 봇이 어느정도 분석을 한 것 같네요. 실제로 한 개의 아이피에서 2회 이상 광고 클릭 시 수익에는 반영이 되지 않습니다.

 

 

 

 구글 무효트래픽 분석 시스템  

구글 애드센스 AI 로봇은 사용자가 실수로 광고를 클릭해도 수익만 차감 되며, 몇 회 광고 클릭만으로 정지는 하지 않는다. 단, 고의적으로 여러 차례 발생시 계정이 비활성화 되고 영구 정지가 되니 주의해야 한다. 그리고 본인 과실과 무관하게 애드센스 1년이 안된 신규 계정들은 무효 트래픽이 자주 발생되면 회원들에게 광고 클릭을 유도하는 것으로 간주하고 로봇이 자동으로 정지를 시킨다. 구글 로봇에 의해 정지가 되면 너무도 억울하지만 방법이 없다. 2차적으로 구글 애드센스 시스템 관리자들이 분석 후 사용자 고의적 트래픽이 아닌 경우 약 7일~40일 내로 자동 해제가 된다. 구글 로봇은 사용자 시스템 정보, 맥 주소, 사용자 위치, 매크로 사용 여부와 마우스 움직임까지 정확히 분석한다. 자신의 부정 클릭이나 의도적인 광고 클릭이 아니라면 기다리면 정지가 해제될 것이다.

 

수익이 많은 애드센스 사용자 분들은 필히 아이피 추적을 해서 부정클릭으로 사전에 신고를 하는게 가장 안전합니다.

 

2020년 02월 01일 기준 작성